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경기도 텃밭 분양 받는 방법 (경기공유서비스)

경기도 텃밭 분양 받는 방법 (경기공유서비스)

경기공유서비스

텃밭을 가꾸기 위한 장소로는 집 베란다, 주말농장, 작은 화단, 텃밭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공유서비스를 이용하여 텃밭 분양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공유서비스에서 텃밭을 분양 받으면 저렴한 가격에 텃밭을 가꿀 수 있습니다.

대부분 추첨을 통한 분양으로 3만원 정도로 10.0㎡ 크기의 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모든 지역 접수 마감이나 최근까지 안성시, 구리시, 의정부시, 광주시, 파주시, 양평군 등 많은 경기 지역의 분양 신청이 있었습니다. 분양을 노리고 있는 분들은 자주 사이트에 방문하여 정보를 열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기공유서비스

경기공유서비스는 PC나 스마트폰으로 경기도 내에 있는 시설, 텃밭, 물품대여, 웨딩홀 등을 편하고 간단하게 예약하여 대여할 수 있는 경기도 통합 예약서비스 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경기공유서비스를 이용해서 텃밭을 분양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공유서비스 사이트 이동

경기도 텃밭 분양

상단의 텃밭 분양으로 들어가면 각 소재지 별로 분양중인 텃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텃밭 분양

경기도 텃밭 현황

현재  김포시, 용인시, 화성시, 광명시, 하남시, 파주시, 양평군에서 텃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시청이나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등 여러 기관에서 텃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텃밭분양 메뉴에서 텃밭소개로 들어가시면 아래에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텃밭 분양 신청하기

텃밭 위치를 정했다면 신청기간내에 텃밭 분양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텃밭 대부분의 이용기간은 4월 부터 11~12월까지 입니다. 신청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선별되며(선착순X), 분양요금은 일반적으로 3만원정도 됩니다.

신청전에 상세설명 페이지에서 신청방법과 신청 시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대표로 하남시 풍산텃밭의 주의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남시 풍산텃밭의 경우 신청기간은 2월 22일부터 3일간 실시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10일 17시 입니다. 사용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고, 신청방법은 인터넷이나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은 하남시민으로 제한되어 총 250명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하남시에서는 미사뒷벌텃밭, 미사강변텃밭, 초이텃밭, 풍산텃밭을 분양하고 있으며 총 970 구획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1세대에서는 1명만 신청이 가능하고, 중복신청이 확인되면 탈락처리 한다고 하니 꼭 확인 해야겠습니다. 추가로 1세대에서 1명만 신청하고, 4개의 텃밭 중 택일하여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경쟁률은 공유하고 있지 않으니 신중하게 고려하여 중복되지 않도록 하나의 텃밭에만 신청해야 합니다. 추첨은 컴퓨터로 추첨하고, 선착순 3명 추첨 참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3년 텃밭 분양 마감

2023년은 모두 접수마감이 되었습니다. 올해 처음 텃밭 가꾸기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야외의 텃밭 보다는 간단하게 작은 화분이나, 베란다에 화단을 꾸며서 시작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기공유서비스 외에도 텃밭 분양을 하는 곳이 있으니 시청이나 구청 사이트에서 분양정보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분양정보가 있으면 또 공유 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