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맥북에어 15인치 M3 교육할인 개봉기(페이백+부분환불)

맥북에어 15인치 M3 교육할인 개봉기(페이백+부분환불)

맥북에어 사진

마침 노트북 한대가 필요 했는데, 새학기 이벤트로 맥북에어가 공홈에서 할인 중이라 여러 할인과 페이백, 부분 환불을 받아 정말 역대가로 노트북을 구매 했습니다. 맥북에어 15인치는 정가가 189만원인데, 약 130만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50만원 이상 할인이면 정가 기준 30%에 육박하는 할인이니 맥북사양과 할인내역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왜 에어? 왜 15인치?

우선 에어와 프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발열 관리를 위한 팬 유무와 화면 주사율이 있겠습니다. 다른 항목들도 차이점이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팬과 주사율이라 생각합니다.

맥북에어는 팬리스 구조로 팬이 없어 발열관리는 잘 안되지만 무게가 가볍고 자체적으로 쓰로틀링을 걸어 성능을 제한하면서 열관리를 하기 때문에 팬소음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사양 작업을 위해서는 성능 극대화를 위해 팬이 필수지만, 저는 기본 사무용 및 휴대용으로 구매하는 것이라 가볍고 조용한 맥북에어로 선택하였습니다.

맥북에어 상자와 종이봉투

13인치는 무게가 1.2kg대로 엄청 가볍고 15인치는 화면이 시원시원한 대신에 맥북프로 15인치와 무게가 비슷한 1.5kg대입니다. 저는 노트북을 가방에 넣어 다니지만, 대중교통을 타지 않고 대부분 자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15인치로 구매했습니다.

13인치와 300g 차이지만 가방에 아이패드나 다른 물건들을 함께 넣으면 확실히 무겁긴 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학생, 직장인이라면 저는 휴대성이 좋은 13인치로 추천 드리겠습니다.

미드나이트 개봉기

박스를 열었을 때 첫 인상은 깔끔한 포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한 정갈함 이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특히 미드나이트 색상은 어두운 톤의 고급스러움과 은은한 반짝임이 매력있습니다.

특히 15인치 모델은 그 크기와 디자인에서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상자를 개봉한 맥북에어 미드나이트

박스 안에는 본체와 충전기, USB-C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공홈에서 주문시 35W 듀얼 포트 충전기와 70W 단일 포트 충전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애플실리콘 M1칩부터 배터리 사용시간이 비약적으로 늘어나 고속충전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했고, 핸드폰이나 아이패드 등 다른 기기들과 함께 충전할 상황들이 더 많을 것 같아서, 35W 듀얼포트 충전기로 선택했습니다.

35W 듀얼포트 충전기 구성품

할인정보

제일 중요한 할인정보입니다. 사실 맥북에어가 사용성은 좋지만 가격은 높은편입니다. 이정도 가격할인이 아니었다면 일반 윈도우 노트북을 구매 했을 것 같습니다.

정가 189만원에서 제가 받았던 할인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 신학기 프로모션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증정 (22만원 당근)
  • 교육할인 15만원
  • 카드할인 2% 3만원
  • 페이북 경유 페이백 6% 7만원
  • M4맥북에어 가격인하 부분환불 9만원

신학기 프로모션 에어팟 증정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지급받은 에어팟 노이즈캔슬링 모델

매년 1~3월 애플에서는 신학기 준비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에어팟 일반모델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해당 모델을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에어팟 모델은 당근에서 22~23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어, 수령 후 바로 판매하였습니다.

교육할인과 카드할인

애플 교육용 할인 홈페이지에서는 학생과 교사들을 위해 365일 일부 품목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관련된 종사자 인증을 진행해야 하며, 대학생 메일이 있다면 쉽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면 UNidays라는 곳에서 연계하여 인증을 진행할 수 있고, 1회 인증시 1년동안 인증이 유지됩니다.

전원이 켜지고 있는 맥북에어

평소에는 교육할인 금액이 크지 않아서, 미개봉 신품을 구매하거나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할 때가 많습니다. 신학기 프로모션이 진행되면, 에어팟이나 애플펜슬 등을 같이 받을 수 있으니 1~3월에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드결제시 2% 청구할인되는 토스 와이드 카드를 사용하여 2% 카드환불을 받았습니다.

특정 페이지 경유 구매시 페이백

요즘 페이북이나 샵백 등 특정 어플리케이션에서 구매 홈페이지로 경유하여 결제시 페이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학기 프로모션을 타겟으로 다양한 업체에서 최대 6%까지 페이백을 해줬습니다.

1~2%는 상시로 있고, 쿠팡이나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른 구매사이트에도 페이백을 해주기 때문에, 어플을 미리 다운 받으시고 가끔씩 구매이벤트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유하여 구매시 페이백 받는 금액은 2~3달 후에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인하로 인한 부분환불

2월 말쯤에 구매를 했는데, 3월에 맥북에어 M4가 출시하면서 100달러 가격이 인하 되었습니다. 환율로 인해서 한국 구매가격은 유지되었으나, 기존에 판매하던 M3는 9만원 가격인하가 되었고, 인하부분 만큼 부분환불을 받았습니다.

M4출시 시기와 겹쳐서 운이 좋아 할인을 받았지만 애플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 등 출시시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출시 일정을 노려서 미리 구매를 해둔다면 환불까지 포함하여 극한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부분환불 정책과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 스토어 매장이나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
  • 제품수령한 일로부터 14일 이내 가격인하 발표 된 제품
  • 가격인하 일로 부터 14일 이내에 신청할 것
  • Apple 고객지원센터 (080-330-8877)
  • 애플스토어 구매 시 매장방문 하여 차액 환불 진행

총평

운이 좋아 맥북에어 15인치 M3 제품을 130만원대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30만원대는 중고 제품보다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애플 인텔리전스 발표하면서 가격 변동없이 16GB로 메모리 기본사양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신학기 프로모션과 페이백 이벤트, 부분환불까지 적용하면서 다시는 없을 역대가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전원이 켜져 인사중인 맥북에어

M4 맥북에어가 성능이 더 뛰어나서 안타깝기는 하지만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할 목적이라 M3 맥북에어도 충분하다고 판단하여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아이패드나 맥북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꼭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을 적극 이용하시고 차세대 모델 출시일에 맞춰서 부분환불도 노려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