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는 동편과 서편으로 나누어 마티나 라운지가 두 군데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용객이 줄면서 동쪽에 있는 라운지와 면세품 인도장을 임시폐쇄 했었는데요. 23년 7월부터 마티나 라운지 동편 리뉴얼 후 재오픈 되었습니다.
면세품 인도장은 서편에만 운영하고 있어 처음에는 서편 마티나 라운지를 방문했는데, 방문객이 많아 웨이팅이 있어 15분 정도 걸어서 동편 마티나 라운지로 갔습니다. 동편은 아직 면세품 인도장을 운영하지 않아서 대부분의 점포들도 닫혀있고 센터와 서편에 비해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 동편 리뉴얼 오픈
위치
인천공항 1터미널에는 동편과 서편으로 나누어 양쪽 끝에 마티나 라운지가 하나씩 있습니다. 서편의 마티나 라운지 바로 앞에는 면세품 인도장이 있고 좌석수가 작아서 웨이팅이 잦습니다.
- 동편 마티나 라운지: 출국장 11번 게이트 앞 4층
- 서편 마티나 라운지: 출국장 43번 게이트 앞 4층
면세품을 미리 구매하여 굳이 인도장을 들리지 않아도 된다면 입국심사 후에 바로 동편(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동편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동쪽 끝에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을 위해 환승역을 이용해야 한다면 여유롭게 40분전에 미리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티나 라운지는 11번 게이트 맞은 편, 5번 게이트 옆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로 4층으로 이동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설이용 안내
모든 마티나 라운지의 영업시간은 같습니다. 아래 영업시간과 좌석수, 가격을 참고하시고 보안검색대 및 출국심사 후에 전화로 여유좌석을 문의하고 방문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가격: USD 39 (약 49,000원), 어린이 USD 17 (약 21,000원), 36개월 이하 무료입장
- 동편 문의: 032-743-3012
- 서편 문의: 032-743-3006
뷔페는 동, 서양 메뉴가 섞인 세미 부페로 구성되어 있고, 동편과 서편의 메뉴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리뉴얼 오픈한 만큼 시설이 넓고 깨끗하며, 메뉴 구성도 더 다양했던 것 같습니다.
무료이용 카드
PP카드(Priority Pass Card)가 있다면 마티나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PP카드가 발급되는 신용카드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마티나 라운지는 워커힐 계열사로 SK패밀리카드와 임직원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사원증이나 명함이 있으면 동반 2인까지 50%할인이 적용되어 1인당 USD 19.5로 입장 가능합니다.
마티나 라운지 동편 이용후기
라운지 입구, 리뉴얼 이벤트 참여
에스컬레이터 타고 한층 올라가면 왼쪽편에 Trsansit Hotel과 마티나 라운지 입구가 있습니다. 맞은편에 있는 면세품 인도점은 임시 폐쇄된 상태입니다.
리셉션에는 PP카드 입장설명과 라운지 입장 요금이 적혀 있습니다. 라운지 이용시간은 최대 3시간이고 퇴장시 재입장은 불가능합니다. 내부에 화장실부터 샤워실과 휴게공간도 있어 비행기 탑승전까지 나갈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마티나 라운지 동편의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1인당 1매씩 비치된 응모권을 긁으면 사은품을 바로 확인하고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행까지 총 4장 긁었는데, 캐리어 스티커 3개와 캐리어 네임택 1개 받았습니다.
내부 시설
서편도 좋지만 확실히 리뉴얼 됐다는 인상이 강하고 깨끗하고 넓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총 좌석이 134석으로 3배 이상 차이납니다.
라운지 안쪽에는 남녀 분리된 깨끗한 화장실이 있습니다. 내부에 샤워실도 이용가능하고 마사지 기계를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있습니다.
라운지 부페 메뉴
석식을 이용했는데, 떡볶이와 튀김 등 동양음식부터 파스타같은 서양음식까지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떡볶이
- 모듬튀김, 오징어튀김
- 카사레치아 바질 페스토
- 공보기정(치킨)
- 마늘볶음밥
- 허브와인 삼겹살
- 컵라면(오징어짬뽕, 튀김우동)
- 배추김치, 열무김치, 무생채, 버석봈음 등 다양한 밑반찬
- 갖가지 샐러드와 빵, 디저트
- 마른안주
- 음료(진저에일, 몬스터에너지, 식혜, 커피, 탄산, 주스 등)
- 맥주와 와인
치킨과 수육같은 공보기정, 허브와인 삼겹살이 맛있었습니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맥주도 맛있었는데 특이하게 리버스탭으로 컵을 꽂으면 컵 아래에서 맥주를 채워주는 특이한 방식이었습니다.
비치된 리버스탭 전용 컵을 기계에 꽂고 살짝 돌리면 불빛이 나오면서 아래에서 맥주를 채워주며 거품도 적절하게 생겨 반잔의 맥주를 채워줍니다. 부페로 제공되는 맥주라 전혀 기대를 안했는데, 일반 캔맥주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와인은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 한종류씩 와인 냉장고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꺼내 셀프로 준비해서 마시면 됩니다. 비싼 와인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마실만한 와인입니다. 리버스탭 맥주가 신기하고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와인은 가볍게 한잔만 마셨습니다.
마티나 라운지 동편 총평
일단 좌석수가 많아서 대기가 없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음식도 괜찮았고 샤워실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비행기 탑승전 휴식시간을 가지기 너무 좋았습니다.
PP카드만 있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여행때도 꼭 방문할 것 같습니다. 면세품 인도장이 멀다는 단점 외에는 꼭 들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